이사를 가장 많이 하는 달은 2월이라고 합니다.
보통 거주공간의 계약기간이 이 시기에 만료가 되어 이사의 빈도가 제일 높죠.
요즘에는 1인 가구가 많아지면서 온 가족이 이사에 매달리던 예전과는 달리 혼자서 이사를 진행하는 원룸이나 소형 이사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용달이사 가격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용달이사 가격뿐만 아니라 일반 이사, 반포장 이사, 포장 이사에 따른 비용도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루트를 통해서 가격을 알아보았고 그 평균 가격 범위를 알려드릴게요.
용달이사 가격
보통 새 학기를 맞이해서 대학생들이 많이 이사를 하는데요.
새내기가 되거나 휴학 또는 복학을 하면서 이사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대학생들은 짐이 많지 않고 부모님이 계신 본가로 돌아갈 경우 기존의 가구를 처분하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이사 방법을 선택하죠.
용달이사는 이런 대학생들의 요구에 딱 맞는 이사 서비스인데요.
짐을 포장해주지 않고 상하차도 해주지 않는 단순 운송만을 해주는 서비스라는 점을 알아두셔야 해요.
이사 당사자가 직접 포장을 해서 용달 차량에 짐을 실어 날라야 합니다. 용달 운송은 원룸 약 8~12평 기준으로 약 50,000~10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이사비용을 줄이는 꿀팁 모음 |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일반 이사
일반 이사의 경우에 짐은 당사자가 직접 포장을 하고 상하차와 짐을 운반하는 서비스 의미합니다.
포장을 해야 되는 짐이 적고 커다란 크기의 가구가 소수일 때 자주 찾는 서비스입니다.
비교적 비용이 적기 때문에 20대 초반의 연령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이사 서비스죠.
이런 일반 이사는 보통 2시간의 시간이 소요되고 원룸 8~12평 기준으로 약 120,000~15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반포장 이사
반포장 이사는 큰 크기의 가구들만 포장을 하고 작은 짐들은 당사자가 직접 포장하는 이사 방식입니다.
원룸 반포장 이사는 포장과 상하차 등을 보통 당사자와 함께 진행하고 비용이 저렴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을 선호하는 자취생들에게 인기가 있죠.
원룸 반포장 이사는 8~12평 원룸 기준으로 약 160,000~200,000원의 비용과 3시간 정도의 시간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포장 서비스가 포함된 비용이기 때문에 포장 요청에 따라서 그 비용이 달라질 수 있죠.
포장 이사
포장이사는 짐의 포장과 운송, 상하차, 운반, 짐 풀기까지 모두 진행을 하는 이사 서비스인데요.
우리가 집을 이사한다면 보통 생각하는 이사 서비스가 이 포장이사입니다.
원룸에서 자취하는 분들 중에서 시간을 아끼려 하거나 짐이 크고 많아서 최대한 안전하고 깔끔하게 이사하시려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이사 서비스죠.
원룸 포장 이사는 원룸 8~12평 기준으로 약 200,000~30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보통 3~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