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너뷰티가 유행인 요즘 먹는 콜라겐이 아주 인기인데요.

이런 콜라겐 먹는 시간과 콜라겐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볼게요.




예전에는 콜라겐을 피부에 바르는 형태로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은 먹는 콜라겐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캡슐, 파우더, 음료 등 다양한 제품으로 콜라겐이 상품으로 나오고 있죠.




콜라겐은 우리의 뼈, 피부, 연골, 장기, 연골과 머리카락까지 신체 전반에 걸쳐 분포해있는 단백질입니다.

세로와 세로가 서로 지지할 수 있도록 돕고 우리 몸의 3분의 1이 콜라겐일 정도로 콜라겐은 중요하죠.




이런 중요한 콜라겐은 25세 이후로 매년 약 1%씩 감소하는데요.

특히, 폐경 여성은 폐경 후 5년 안에 콜라겐이 약 30%가 손실된다고 하네요.




따라서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우리 몸에 콜라겐을 충분히 보충해주어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콜라겐 소실을 최대한 지연시켜야 하는 것이죠.




콜라겐이란?




콜라겐은 동물의 몸에 가장 많이 존재하는 물질입니다.

또한 콜라겐은 식물에는 없는 섬유상 단백질이며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콜라겐은 연골, 힘줄, 뼈조직에 존재하며 피부의 진피조직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인체 구성 단백질 중 가장 많습니다.




특히 동물 껍질이나 연골에 많이 존재하는 특수 단백질입니다.

콜라겐이 실제로 인체 내에 존재할 때는 콜라겐 섬유 몇 가닥이 서로 꼬여 세 가닥이 다시 다발 모양으로 다음 그림과 같이 아주 복잡한 구조로 존재합니다. (머리카락 구조와 매우 유사한 모양을 취합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




콜라겐은 그 크기에 따라서 소화되고 우리 몸에 흡수되는데 시간이 각각 다른데요.

물론 크기가 작을수록 흡수가 빠르죠.

다음 표와 같이 크기가 큰 콜라겐은 2시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저분자 콜라겐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콜라겐이 가장 활발하게 생성되는 시간이 밤 10시부터 새벽 2시인데요.

따라서, 콜라겐 먹는 시간은 저녁을 먹고 1시간에서 2시간이 지난 시점에 드셔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가 재생되는 시간 전에 콜라겐이 충분히 소화되고 흡수되기 때문에 더 효율적으로 섭취한 콜라겐을 우리 피부가 활용하겠죠.




추가로, 콜라겐은 비타민C와 함께 먹어주면 더 잘 흡수되기 때문에 콜라겐과 비타민 C를 함께 복용해주면 좋아요.



콜라겐을 먹는다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콜라겐 효능 첫 번째. 관절 건강 개선




콜라겐을 꾸준히 챙겨 먹으면 관절을 유연하게, 부드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연골의 원래 모양을 유지시켜줍니다.

  • 관절이 건강하면, 관절은 더 탄력 있고 유연해집니다. 그로 인해서 부상당할 위험이 낮아지죠.
  • 관절이 좋지 않아 통증이 있다면 콜라겐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어 보세요.

콜라겐 효능 두 번째. 피부 탄력 유지




피부의 구조는 많은 부분이 콜라겐에 의지하는데요.

나이가 들어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가 칙칙해지고 주름과 결점들이 생기죠.

노화로 인해서 콜라겐이 소실되는 것을 늦추기 위해서 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해주세요.


콜라겐 효능 세 번째. 심혈관 건강




콜라겐을 매일 챙겨 먹는다면 림프관과 혈관을 보다 탄력 있게 만드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혈관이 건강해지면 혈액 순환이 좋아져 우리 체내 노폐물을 더 쉽게 청소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고 이는 심혈관 건강에 이롭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콜라겐 효능 네 번째.  시력 건강




콜라겐을 매일 꾸준하게 챙겨 먹는다면 각막 건강 상태가 좋아집니다.

안과에서 녹내장 징후가 발견되면 콜라겐을 챙겨 먹으라고 하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이죠.

뿐만 아니라 자외선과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시력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콜라겐 효능 다섯 번째. 흉터에 효과적




흉터를 없애 주는 효능이 있다는 화장품을 보면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콜라겐이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지 않고 새로운 세포를 생성해주며 세포를 치유해주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