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미 퇴치법" 기억하세.




오늘은 매번 잡아도 끝없이 나오는 "개미 퇴치법"을 다양하게 알려드릴게요.

개미퇴치법을 알기전에 상식 중에 하나는 개미는 바퀴벌레의 천적이기 때문에 집 안에 개미가 살고 있다면 바퀴벌레는 생존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죠. 




그러나 바퀴벌레만큼 짜증 나는 것이 개미라는 것이죠.

자고 일어났더니 몸에 개미 물린 자국으로 가렵고 따갑다면 이만큼 짜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개미가 집에서 자꾸 나타나는 이유와 "개미 퇴치법"에 대해서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 따라오시죠.


개미가 집에 나타나는 원인




집 안에서 개미가 나타나는 이유로는 우선 개미는 단 음식을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집안에 과자나 빵부스러기들을 제대로 청소하지 않는다면 외부 개미를 집 안으로 불러들일 수 있어요.




처음부터 집안에서 서식하는 개미는 없기 때문에 분명 외부에서 유입된 개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12000 종이 넘는 개미들 중에서 우리의 집 안으로 먹이를 찾으러 들어오는 개미는 극히 일부입니다.


오늘 먹이를 찾아서 집 안으로 들어와 서식하는 개미 퇴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개미 퇴치법 첫 번째. 먹이를 찾는 개미의 접근을 막는 것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집안에 이미 들어온 개미를 다양한 개미 퇴치법으로 제거하더라도 개미를 집 안으로 불러들이는 원인을 고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아래 방법들로 개미 퇴치법과 예방법을 따라 해 보세요.




1. 개미 퇴치법 - 개미 중에서 정찰 개미는 무리를 지어서 다니거나 혼자 다니는 개미인데요.





이 정찰 개미가 먹이를 발견하면 개미의 서식지로 돌아가서 동료들을 데리고 먹이가 있던 장소를 찾아 돌아옵니다.


이런 정찰 개미를 발견하면 즉시 제거해야 추후 개미 군단으로부터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늘 부엌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합니다.

- 식재료는 밀폐 용기에 담고 단 음식과 고기 류는 식탁 또는 부엌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냉장보관 추천)



2. 개미 퇴치법 - 매일 주방은 청소를 해줍니다.




주방 바닥에 떨어진 음식물 또는 잘 보이지 않는 틈새나 구멍에 떨어진 음식물들은 개미를 끌어 모으는 유혹제로 작용합니다.


눈에 보이기 힘든 음식물 부스러기가 주방 깔개나 틈에 들어가도 바닥에 떨어진 것과 마찬가지로 개미를 끌어 모읍니다.




- 주방을 청소하는 것이 힘들다면 설거지 후에는 늘 청소를 한다 같은 룰을 적용해서 늘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3. 개미 퇴치법 - 접시는 쓴 뒤에 바로 설거지하기. 




사용한 접시는 바로 설거지를 해줘야 합니다.

선반과 조리대, 싱크대 주변을 직접 만든 식초 용액으로 닦아주면 개미가 모이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 식초는 닦은 장소를 소독해주고 개미가 모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 쓰레기통이 있다면 반드시 뚜껑을 닫아서 쓰레기를 모읍니다.

- 쓰레기통을 늘 씻어주어 쓰레기통 뚜껑이나 주변에도 음식물이 묻거나 남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4. 개미 퇴치법 - 음식물이나 식재료 또는 조미료를 보관하는 용기는 용기와 주변에 잔여물 제거하여 관리합니다.




자세히 말씀드리면 잼 류, 젤리 류, 각종 소스, 과일 통조림, 꿀 그리고 시럽 등을 담은 용기들은 꼭 사용 후 용기 겉을 닦아줍니다.


꿀과 다른 개미가 좋아하는 단 음식이 들어간 용기를 물이 들어있는 접시 위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5. 개미 퇴치법 - 모든 음식물을 밀폐 용기에 넣어 보관합니다. 




항상 밀폐 용기에 음식물을 보관하도록 합니다.


정찰 개미들은 먹이가 없으면 서식 장소를 이동하기 때문이죠.

이는 개미가 정찰 개미가 남긴 화학 물질을 따라 이동해 먹이를 찾는 원리 때문입니다.



개미 퇴치법 두 번째. 외부의 개미 침입을 막는다.




개미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부분을 확실하게 막아주어야 합니다.

개미가 침입한 곳을 반드시 정비하여 외부 개미의 침입을 방지해주세요.



1. 개미 퇴치법 - 외부에서 개미가 어디로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주방을 청소하다가 정찰 개미를 발견했다면 이 정찰 개미를 관찰해야 합니다.

개미가 어디를 통해 집으로 들어왔을지를 알아내야 합니다. 




보통 정찰 개미는 나무나 시멘트 틈새, 환풍구, 창문 틈, 마루에 뚫린 구멍 등을 통해 집 안으로 침입합니다.


2. 개미 퇴치법 - 실리콘, 퍼티, 석고 등으로 개미가 침입하는 구멍 막아줍니다.




3. 개미퇴치법 - 비눗물을 담은 스프레이를 사용해보자. 




비눗물은 개미가 남긴 화학 신호를 제거하고 개미에게 직접 분사를 해도 개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개미가 남긴 화학 신호에 혼동을 주어 후에 올 개미 집단이 집으로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저렴하기 때문에 잘 활용해보세요.


개미 퇴치법인 비눗물 스프레이 만드는 방법입니다.




액체 비누 1 티스푼을 스프레이통에 넣고 물을 채웁니다.


여기에 민트 오일이나 귤껍질 등을 넣어 그 효과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도 있죠.


지나가다 개미가 보이면 이 스프레이를 분사해주세요.




개미 퇴치법 세 번째. 방충제를 활용하자.




개미가 싫어하는 향이나 제품을 적극 활용해서 개미를 제거해봅시다.




1. 개미 퇴치법 - 개미가 싫어하는 물품을 활용하자.




문틈, 창틀, 바닥, 싱크대 등 개미가 접근할 수 있는 곳에 개미가 싫어하는 물품을 활용해보자.


다음 물품들을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숯 가루

- 분필

- 강황

- 계피

- 귤 오일

- 후추

- 고춧가루

- 식초



2. 개미 퇴치법 - 개미가 싫어하는 향을 이용하자.




개미는 다양한 냄새를 싫어하는데요.


페퍼민트, 계피, 마늘 등이 대표적인 개미가 싫어하는 향을 가진 것들입니다.

이런 향들은 신선한 재료를 써도 되고 오일을 집 주변에 뿌려서 개미를 쫓을 수도 있죠.




향으로 개미를 쫓으면 원하는 향도 고를 수 있고 집안 향기를 바꿀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 박하잎을 으깬 뒤에 개미가 많은 방에 뿌려보도록 합니다.


- 현관이나 창문 근처에 박하를 키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마른 박하도 효과가 있죠.


- 생마늘을 개미가 지나가는 길과 개미가 들어오는 입구 근처에 문질러보세요.


- 라벤더 오일을 개미가 점령한 지역에 뿌리거나 개미가 들어오는 입구 근처에 라벤더를 키워보세요.



3. 개미 퇴치법 - 개미가 싫어하는 월계수 잎을 사용해보자. 




개미는 설탕과 밀가루 같은 식재료에 끌리는데요.

이런 설탕과 밀가루 용기에 월계수 잎을 넣어서 보관해보면 개미가 접근하지 않는 것을 확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월계수 잎의 효과가 떨어지기 때문에 개미가 다시 접근할 수도 있어 한 달에 한번 월계수 잎을 바꿔주세요.


4. 개미 퇴치법 - 커피 찌꺼기를 사용해보자.




커피 찌꺼기를 개미집에 또는 집 주변에 뿌려보세요.


커피 찌꺼기는 안전하면서도 일개미가 정찰 개미의 냄새를 추적하지 못하게 방해하기 때문에 개미집에서 새로 태어난 유충들은 먹이가 부족해 굶어 죽게 되어 개미를 퇴치할 수 있어요.




- 지속적으로 꾸준히 커피 찌꺼기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커피 찌꺼기의 효과를 보기까지는 3~4달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이죠.


- 그렇지만 커피 찌꺼기의 장점은 1년에 한 번만 갈아주면 된다는 것이죠. 자주 찌꺼기를 갈아주면 더 빠르고 강한 효과가 나타냅니다.


5. 개미 퇴치법 - 베이킹소다와 주방 세제 함께 사용해보자. 




적은 양의 주방 세제와 베이킹소다를 섞은 뒤에 물로 반을 채운 용기에 넣어 섞는다.


이 주방 세제와 베이킹 소다 섞은 물을 막대에 묻힌 후 개미가 들어올만한 장소에 방어벽처럼 뿌려줍니다.

그러면 창문 틈으로 들어오는 개미를 막는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개미 퇴치법 네 번째. 개미 트랩을 이용해보자.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시중에 파는 개미 함정은 우리 몸에도 유해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자연 친화적인 개미 트랩을 만들어 사용해보자.




1. 개미 퇴치법 - 붕산과 달콤한 시럽으로 개미 트랩 만들기.




개미 퇴치에 특히 효과가 좋은 것은 붕산입니다.

그렇지만 이 붕산은 사람에게도 유해할 수 있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개미가 붕산이 섞인 시럽에 유혹되어 먹게 되면 무조건 죽게 됩니다.

그러나 붕산은 사람에게도 유독하기 때문에 눈, 코, 입과 접촉하지 않게 주의하면서 장갑을 꼭 착용하고 트랩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개미 퇴치를 위한 붕산 시럽 트랩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붕산과 달콤한 시럽으로 간단한 붕산 시럽 트랩을 만들 수 있는데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접시에 시럽을 한 숟갈 떠놓은 뒤에 붕산을 그 위에 충분히 뿌려주고 면봉 또는 이쑤시개로 붕산이 시럽에 고르게 퍼지도록 저어주면 완성입니다.



이 붕산 시럽 트랩을 개미가 자주 보이는 곳에 놔두면 개미 퇴치법 완성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아이들이나 애완동물이 접하지 않는 장소에 놓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일주일 뒤면 사라진 개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개미 퇴치법 - 개미가 소화하지 못하는 음식 사용한 트랩 만들기.





이 방법은 확실한 효과가 있지만 죽은 개미들을 보일 때마다 치워야 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어요.

다음 음식들은 개미가 소화하지 못하는 음식들이기 때문에 개미가 자주 보이는 곳이 뿌려두세요.




- 옥수수 가루는 아이들이나 애완동물이 있어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랩이에요.


- 커피 찌꺼기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서 개미가 지나다니는 곳이 두면 아주 효과적입니다.



개미 퇴치법 다섯 번째. 전문 업체에 의뢰하기.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비용적인 부분이 많이 발생하는 것이 단점이죠.

해충을 제거하는데 전문인 전문가들은 해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예방에도 도움을 많이 주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