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약 키 크는 영양제
내 아이가 좀 더 건강하고 거기에 다리도 길고 키도 크게 자라주었으면 하고 생각하시는 부모님들은 오늘 이 글을 관심 있게 읽어주세요.
요즘 초, 중, 고 학생들은 우리 때와는 다르게 큰 키를 갖은 아이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중 내 아이가 또래보다 작아 보인 적은 없으신가요?
성장기에 잘 크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시진 않으신가요?
아이가 성장하는 시기가 지나가고 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오늘 아이의 성장을 도와 우리 아이 키 크는 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키 크는 약? 도움이 될까?
내 아이가 큰 키로 성장하는 것은 모든 부모들의 바람일 텐데요.
애매한 키 크는 방법은 키 크는데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에서부터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부분을 먼저 바로 잡아야 합니다.
아이들의 키 성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영양인데요.
실제로 많은 연구결과를 보면 아이들의 영양섭취가 키 성장에 있어서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 합니다.
시중에 키 크는 약 즉, 키 크는 영양제들은 아이 키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포함하고 있죠.
성장기에 키 크는 영양제의 성분 중에서도 비타민D는 키 성장 문제에 있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내분비계 학회의 보고를 보면, 비타민 D 결핍이 있는 13세~17세 아이들의 경우 키 성장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밝혔다고 하니까요.
키 크는 영양제는 성장기에 꼭 필요한 칼슘, 비타민D, 비타민 A, B, C, 아연, 마그네슘, 철분, 요오드 등을 부족하지 않게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게 도와주죠.
또한 여러 가지 영양제를 아이에게 먹이려면 절대 먹지 않으려 하지만 키 크는 영양제는 아이들 입맛에 맞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먹이기도 쉽죠.
흔히 칼슘만 많이 먹으면 된다고 알고 계시는데요.
칼슘은 섭취보다 '흡수'가 더 중요합니다.
키 크는 영양제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를 함께 함유시켰기 때문에 영양 균형이 잘 맞는 장점도 있죠.
키 크는 영양제를 고르는 방법
키 성장 영양제 또는 키 크는 영양제의 시장은 점점 커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각 제조사마다 키 성장 영양제의 원료도 다양해지고 있어요.
모든 제조사들이 자신들의 키 성장 영양제가 가장 효과적이다 라고 광고를 하죠.
많은 광고들 때문에 키 크는 영양제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계십니다.
먼저 키 크는 영양제를 고르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화학성분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에요.
아무리 효과가 좋은 영양제라도 결국은 내 아이가 먹을 영양제이기 때문이죠.
성장 중인 아이에게 화학성분이 가득한 영양제를 먹이고 싶은 분은 없겠죠?
화학성분이 가득한 건강기능 보조식품은 다양한 질병과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까요.
이런 화학성분 영양제는 대량 생산되는 합성비타민이고 이런 영양제가 아이에게 큰 악영향을 미치지는 않겠지만 매일 먹어야 하는 키 크는 영양제로 이런 위험을 축적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요점만을 말씀드리면 화학 성분이 없고 칼슘, 비타민 D와 다양한 비타민 그리고 아연, 마그네슘, 철분 등 무기질 함량이 충분한 제품을 고르시면 어떤 제조사의 제품을 고르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너무 고함량의 영양제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니 구매 시 집 근처 약국에서 약사님과 상의를 한 후 구매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 키는 유전일까요?
아이 키는 사실 성장판이 열려있는 시기에 성장한 다는 것이 요점입니다.
성장판은 (다리, 발목, 무릎, 손가락)처럼 신체 뼈 중 관절에 직접 연결되어 있는 긴 뼈의 끝부분에 해당되죠.
이곳에는 연골세포들이 여러층으로 배열되어있고, 이 연골세포들의 세포분열과 함께 뼈의 길이 성장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이 키를 키우는데 관심이 많으신 부모님이라면 성장판 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 성장판 검사를 통해서 성장판이 닫혀있는지, 아직 열려있는지 의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성장기를 잘 알고 키 크는 영양제와 키 크는 방법을 적극 활용해주세요.
분명 아이 키에 유전의 영향이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키가 큰 보모에게서는 키가 큰 아이가 태어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죠.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약 20%이고 후천적인 요인이 약 80%라고 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정보와 영양 정보가 많기 때문에 주기적인 성장판 검사와 키 크는 생활 습관으로 얼마든지 아이 키를 크게 키울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전략이 필요하고 부모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키 크는 방법
현재 우리나라 남녀 평균 신장은 20대 남성 기준으로 남자는 173cm이고 여자는 160.5cm라고 합니다.
큰 키도 스펙이 되는 요즘 여자나 남자나 모두 작은 키를 갖고 싶어 하지 않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키는 유전보다는 후천적인 영향을 더 많이 받기 때문에 우리 아이의 키를 평균 키보다 더 크게 키우는 방법을 숙지하시고 아이에게 습관화시켜주세요.
키 크는 방법 1. 풍부한 칼슘 섭취와 편식하지 않고 골고루 먹기
키를 크게 하는 식품으로는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단백질과 칼슘입니다.
살코기 단백질을 하루 1번 이상 먹고 하루에 우유 3잔과 치즈나 칼슘 식품을 먹거나 뼈째 먹는 생선을 먹어 칼슘 섭취를 충분히 해줍니다.
키 크는 방법 2. 1주일에 3회 이상, 하루에 1시간 운동하기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성장판을 자극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기, 걷기, 줄넘기, 누워서 발구르기, 스트레칭 등이 성장판을 자극하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가볍게 땀이 흐를 정도로 주 3회 이상, 30분에서 40분 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키 크는 방법 3.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충분한 수면은 키 성장에 정말 중요합니다.
키 크는데 필요한 최소 수면 시간은 7시간이며, 밤 10시에 자고 아침 7시쯤에 일어나는 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성장 호르몬 분비량이 가장 높은 시간은 밤 11시에서 새벽 3시 사이라는 사실 기억하세요.
일어나기 전에는 스트레칭을 하고 아침에 기지개를 켜는 것이 키 크는 것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
키 크는 방법 4. 인스턴트 음식 줄이기
인스턴트 음식과 청량음료는 키 성장을 방해합니다.
가공 식품과 같은 고열량 식품을 섭취하면 상대적으로 비타민과 무기질의 결핍이 유발되고 식품 첨가물에 의한 영양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죠.
따라서, 자연식 위주로 음식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키 크는 방법 5. 올바른 자세로 생활하기
올바른 자세만 유지해도 키가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올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를 틀어지게 하고 심하면 척추측만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키 성장에 큰 방해가 됩니다.
미리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시켜주세요.
키 크는 방법 6. 스트레스는 받지 않게 해 주세요
지나친 스트레스는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합니다.
학업, 외모, 이성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 수 있는 취미를 갖게 해 주세요.
이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익혀두면 평생 정신적인 풍요를 누리면서 살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