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근육을 키우기 위해 꼭 단백질 보충제를 먹어야 되나요?라는 질문을 많이 받게 됩니다.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 운동을 시작할 때 필수 준비물처럼 단백질 보충제를 구매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단백질 보충제를 꼭 먹어야 할 필요는 없지만 효율성을 위해서라면 추천한다."입니다.

 

반응형

 

운동 후에 근육이 성장하려면 단백질 균형을 플러스(+)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근육성장에 꼭 필요한 것은 단백질일 뿐이지 반드시 단백질 보충제여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흔히 보충제라는 이름 때문에 근육을 만들어주는 마법의 약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크레아틴 로딩 방법

 아르기닌 복용법

 

가장 많이 먹는 웨이 프로틴(Whey Protein)은 그 원료가 우유의 유청 단백질이기 때문에 우유 단백질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왜 많고 많은 단백질 중에서 유제품에 불과한 웨이프로틴(Whey Protein)을 많이 먹는 것일까요?

 

웨이프로틴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먹기가 아주 간편하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최상의 방법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것이 어렵기 때문에 종합 비타민을 챙겨 먹게 되는 것처럼 하루 세 번~다섯 번 고기를 먹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웨이 프로틴(Whey Protein)은 우리 몸에서 상대적으로 이용률이 높은 단백질에 속한다.

 

웨이-프로틴-체내-이용률은-91%
순 단백질 이용률

 

  • 소화 & 흡수가 빠르다.

 

 

소화 & 흡수가 빠르기때문데 운동 전 후에는 단백질 보충제를 통한 단백질 섭취가 유리할 수 있고 평소에는 소화 & 흡수가 느린 자연식(소, 돼지, 닭, 생선 등)이 근육 성장에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소화 & 흡수가 느리기 때문에 단백질 균형을 플러스 상태로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근육 성장을 위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알아보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단백질 균형을 플러스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고강도 근육 운동 시  체중 1kg 당 1.5~2g
 다이어트 + 고강도 운동 시
(근 손실 방지)
 체중 1kg 당  2.5~3g

 

이처럼 단백질 섭취량을 계산하여 하루에 3~5회로 나워서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 BCAA는 근육 성장 그리고 근손실 방지를 위해 꼭 먹어야 할까?

▶ 마그네슘 효능과 마그네슘 부족 증상인 눈 떨림 원인

▶ 베타 알라닌 효능과 효과 그리고 부작용

크레아틴 로딩 방법

아르기닌 복용법

반응형